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6시내고향 원주 찐빵 택배 주문 하문호 황둔쌀찐빵 찐빵집

by 그라습 2025. 1. 8.

6시내고향 원주 찐빵 택배 주문

반응형


KBS1 TV에서 방송되는 6시 내고향은 마치 고향의 정겨운 모습처럼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오는 프로그램입니다. 매일 저녁, 농어민들의 소득을 늘리고 지역 경제를 살리는 데 힘을 보태고 있는 이 방송은 풍부한 정보와 따뜻한 이야기를 전하며 수신료가 아깝지 않은 명품 프로그램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원주의 찐빵집을 찾아가는데요 아래에서 찐빵 주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시내고향 원주 찐빵 택배 주문 아래를 통해서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6시내고향 원주 찐빵 택배 주문

6시내고향 원주 찐빵 택배 주문

반응형

6시내고향 원주 찐빵 택배 주문

반응형

6시내고향 원주 찐빵 택배 아래쪽에서 주문하세요

 

 

6시내고향 원주 찐빵 택배 주문 하문호 황둔쌀찐빵

 6시내고향 원주 찐빵 택배 주문 하문호 황둔쌀찐빵

todays-korea.com

6시내고향 원주 찐빵 택배 주문

6시내고향 원주 찐빵 택배 주문

반응형

6시내고향 원주 찐빵 택배 주문

반응형

6시내고향 원주 찐빵 주문


이번에 소개가 되는 찐빵집은 원주에서 유명한 곳인데요 피할 수 없는 농산물 수입 개방화 시대에의 현실에서 우리 농촌과 농민을 보호하며 우리 쌀, 우리 농산물 소비운동의 일환으로 남아도는 우리쌀, 우리 주식인 쌀밥을 덜 먹는 변화 되어가는 여러 국민들의 음식 문화 속에 우리 쌀과 농산물을 가공 기호 식품화하여 다방면으로 우리 농산물 소비에 일조 하면서 끊임없는 연구 개발로 고객님들의 다양한 먹거리 문화에 부응하려 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강원도 신림면 황둔과 송계마을은 '찐빵마을'로 불릴 만큼 찐빵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이 마을이 전국적인 명소로 자리 잡게 된 데에는 하문호(63) 황둔쌀찐빵 회장의 노력이 큰 역할을 했습니다. 하 회장은 2001년 황둔으로 가게를 이전하며 전국 최초로 '쌀 찐빵'을 개발해 각종 매스컴을 통해 주목받았고, 이로 인해 황둔은 '찐빵마을'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여기 사장님은 황둔에 찐빵가게를 열 당시, 마을에는 찐빵가게가 단 두 곳뿐이었습니다. 하지만 그의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통해 황둔찐빵은 탄탄한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현재 황둔에는 여덟 곳의 찐빵가게가 성업 중이며, 하 회장의 두 아들이 가업을 이어받아 찐빵의 명성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가 쌀 찐빵을 개발하기까지의 과정은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찐빵과 인연을 맺은 것은 1995년 원주 원동에서 찐빵·만두가게를 시작하면서부터입니다.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던 그는 아내의 권유로 자영업을 시작하기로 결심했고, 원동에서 한창 잘되던 찐빵·만두가게를 인수하게 되었습니다. 요식업 경험이 전혀 없던 그는 약 1년간 기술을 전수받으며 찐빵과 만두 빚는 법을 배웠습니다.

기술을 익힌 후 장사는 탄력을 받았지만, IMF와 포장 공사로 인해 가게를 이전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빚을 진 상태에서 새 가게를 찾기 위해 원주를 중심으로 여주, 이천, 영월, 단양, 제천 등 여러 지역을 탐방한 끝에 신림면 황둔리에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기존 방식으로 찐빵을 만들었지만, 생각만큼 운영이 잘되지 않았습니다. 당시 안흥찐빵이 전국적으로 유명해지던 시점이었기에 하 회장은 황둔찐빵만의 차별화된 맛을 개발해야 한다고 결심했습니다. 밀가루에 보리와 메밀 같은 곡물을 섞어보기도 했으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그는 주식인 쌀을 재료로 떠올렸습니다. 당시 쌀이 남아돌던 시기였던 만큼 쌀 소비 촉진 차원에서도 좋은 선택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쌀 찐빵은 처음부터 성공하지 않았습니다. 반죽은 예쁘게 빚어지지만 찌고 나면 모양이 찌그러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그는 쌀가루와 밀가루의 적절한 배합 비율과 발효 비법을 찾아냈고, 마침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쌀 찐빵이 탄생했습니다.

황둔 쌀 찐빵은 전국적으로 유명해졌고, 마을 사람들과 밤을 새워도 주문량을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하 회장은 이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새로운 제품을 연구했습니다. 당근, 옥수수, 단호박 등 다양한 맛의 찐빵을 개발했고, 팥뿐만 아니라 완두, 호박, 고구마를 이용한 다양한 찐빵소를 선보이며 손님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하 회장은 "외식업계의 변화는 빠르기 때문에 항상 대비책을 생각해야 한다"며,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재료를 활용한 제품을 계속 연구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황둔찐빵은 하 회장의 끊임없는 열정과 도전으로 탄생한 결과물이며, 오늘날 황둔과 송계마을은 그의 노력으로 '찐빵마을'이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이번 6시내고향 원주 찐빵 택배 주문해보시기 바랍니다6시내고향 원주 찐빵 택배 주문하는곳

 

반응형

찐빵 문의) 하문호 황둔쌀찐빵
주소: 강원 원주시 신림면 신림황둔로 1235연락처: 033-766-6966